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목표

홈으로 이동 학과소개교육목표

학과소개

 우리 학과는 유창한 프랑스어 능력과 프랑스 문화에 대한 풍부한 소양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러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우리 학과는 프랑스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어학 과목들과 함께 프랑스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문학, 예술, 문화 등의 과목들을 개설하고 있다. 저학년에서는 기초적인 프랑스어 문법과 회화, 그리고 프랑스 문화 및 문학 입문 과목들을 배우게 된다. 고학년에서는 프랑스어 구사 능력을 심화할 수 있는 과목들과 시, 소설, 연극 등 프랑스 문학과 프랑스의 예술, 문화와 사회를 이해할 수 있는 과목들을 배운다. 이 외에도 아프리카, 캐나다 등 프랑스어권의 사회와 문화, 그리고 문화 예술을 이해할 수 있는 과목들도 배운다.

 우리 학과는 프랑스 현지에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프랑슈-콩테 대학(Université de Franche-Comté), 그리고 아비뇽 대학(Avignon Université)과 교환학생 협정을 체결하여 운영하고 있다. 프랑슈-콩테 대학과는 어학연수 협정도 맺어져 있어 원하는 학생들은 할인된 요금으로 단기 및 장기 어학연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우리 학과는 매해 가을에 샹송 발표와 원어 뮤지컬 공연으로 구성되는 불문인의 밤 행사를 갖고 있다. 이 행사는 프랑스 문화를 체험하고 익히는 배움의 장이면서 동시에 불문인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소중한 만남의 장이 되고 있다.

 


진출분야

·내외 대학원 진학 및 대학 교수, 고등학교 프랑스어교사, 프랑스어권 해외 기업, 대사관 현지 사무관, 통·번역전문가, 언론사 및 방송PD, 방송작가, 기자, 출판사, 항공사, 여행사, 공무원, 금융기관 등 진출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4/03/07 14:49:48